노인에게 적합한 업종 중 소규모 매장 및 전문 직종 사업단 등을 공동으로 운영하여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으로, 일정기간 사업비 또는 참여자 인건비 일부를 보충지원하고 추가 사업 수익으로 연중 운영하는 노인 일자리 


엄마손찐빵

[5명]

우리밀로  만든 삼색찐빵과 두부과자, 식혜를 직접 제조 후 판매하는 일자리입니다.

(전주시 완산구 효동2길 27, 서부시장 내)


카페우정 경원점

[14명]

시니어 바리스타를 양성 후 직접 카페를 운영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일자리입니다.

(전주시 완산구 경원동1가 89 , 우체국 내)


천년누리봄

[12명]

전주 한옥마을 내 어르신들이 손수 만든 음식과 막걸리를 대접하여 운영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일자리입니다.

(전주시 완산구 경원동2가 경기전길 38-8)


장터누리

[24명]

어르신들의 손길이 깃든 구이김과 뻥튀기를 제조 후 판매하는 일자리입니다.

(전주시 완산구 풍남문1길 9-6 , 남부시장 내)


6재봉틀5여사

[10명]

봉제 및 뜨개질 기술을 보유 하고 계시는 어르신들께서 손재주를 활용해 제봉품을 제작하여 판매하는 일자리입니다.

(전주시 완산구 용머리로 36 서도프라자 5층)


은빛자루

[28명]

어르신들을 파견하여 원룸 내부를 깨끗하고 쾌적하게 청소 및 환경 정리하는 일자리입니다.


푸름이

[10명]

어르신들을 병원에 파견하여 전문적인 청소를 제공하고 환경 개선을 하는 일자리입니다.


6070택배

[10명]

지역 택배사와 협약하여 서신동, 효자동 아파트에 택배 물품을 직접 배달하고 관리하는 일자리입니다.


도담도담

[20명]

지역 내 아동탑승차량 (어린이집, 민간학원차량 등)에 어른신들이 보호자로 동승하여 어린이 사고 예방 및 안전지도를 해주는 일자리입니다.


시니어서비스맨

[20명]

초등학교 도서관 내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방문자 발열체크와 도서정리 및 대출반납을 해주는 일자리입니다.